상세정보
몸을 아껴요, 마음을 가꿔요

몸을 아껴요, 마음을 가꿔요

저자
루나, 세르파
출판사
북노마드
출판일
2021-01-21
등록일
2021-06-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요가를 모르는 그녀와 요가를 아는 그녀의 ‘마음 챙김’ 이야기
홈 트레이닝이 유행이다. 검색만 하면, 매트만 있으면, 운동을 하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피트니스센터를 가지 않아도 된다. 홈 트레이닝의 정수는 요가다. 아침 요가, 저녁 요가, 명상 요가, 임산부 요가 등 채널도 다양하다. 하지만 요가는 쉽지 않다. 요가를 한다고 해서 몸에 드라마틱한 효과가 나타나는 건 아니다. 오래 수련해야 한다. 분명한 건 요가는 ‘확실하다’는 것이다. 요가를 꾸준히 수련하면 몸이 변하고 마음이 변한다. ‘조금씩’ 변한 몸은 이전으로 쉽게 돌아가지 않는다.
신세계백화점아카데미에서 [인문 요가] [균형 요가] [명상 호흡법]을 나누는 작가 ‘셰르파’는 요가는 ‘매일 가만히 앉아’ 나의 ‘호흡 소리를 들으며’ 숨이 흐르는 ‘몸을 가만히 바라보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 힘으로 세상을 유연하고 활기차게 만나는 것이라고 요가를 예찬한다. 작가의 고백이 허투루 다가오지 않는 건 그가 세 개의 암이라는 난치병과 림프 부종이라는 불치병과 동거한 지 10년이 지났기 때문이다. 작가는 매일 매트에 오르며 삶의 짐을 덜어낸다. 그 짐을 나르다보니 다른 이의 길을 안내하는 사람, 즉 셰르파가 되었다.
『몸을 아껴요, 마음을 가꿔요』는 제목 그대로 나의 호흡을 가만히 바라보며 몸을 수련하고 마음을 쏟는 요가 에세이다. ‘요가를 잘 아는 그녀, 셰르파’와 ‘요가를 모르는 그녀, 루나’의 ‘마음 챙김’ 이야기. 『몸을 아껴요, 마음을 가꿔요』가 당신에게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한 하루하루를 권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