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섬진강의 풍운아

섬진강의 풍운아

저자
백운곡(종윤)
출판사
다차원북스
출판일
2021-02-18
등록일
2021-06-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기타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 희대의 풍운아 백운곡(종윤)의 처절한 삶, 아름다운 종언終焉
섬진강 젖줄에서 태어나 혹독한 인생 질곡의 늪에서 몸부림친 전대미문의 작가이자 도인道人, 그리고 한 종파를 창종한 백운곡 종정의 가슴 속에 흐르는 파란만장한 삶의 애환, 그 결정체를 서슴없이 이 세상에 공개한다!
수없는 파란만장한 인생역정이 오히려 인생의 큰 스승이 되어
현대를 살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
삶의 의지를 안겨준 더더욱 큰 이정표가 된 사나이.
외롭고 괴로움에 몸부림칠 때면 실존인물 백운곡(종윤)을 생각하라!
그러면 희망과 용기가 용솟음칠 것이다.
■ 대강의 줄거리
철민(백운곡)은 7대 독자로 태어나지만 세 살 때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마저 재가하는 바람에 엄혹한 세상에 맨몸으로 내던져진다. 그 뒤의 철민은 이 집 저 집을 떠돌며 꼴망태꾼, 지게꾼, 머슴살이, 차 정비공, 조수, 운전사, 상차꾼, 약초꾼, 엿장수, 만화방 점원, 풀빵장사, 일용품팔이, 넝마주의, 암흑가 보스 등등 밑바닥 직업들을 전전하게 된다.
그런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철민은 8세부터 언제 어디서든지 공부하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잠시 성제 선생에게서 한학을 배운 것이 전부인 철민은 독학으로 운전면허 시험, 공무원 시험에 끊임없이 도전한다. 공무원 시험에 여러 번 도전하지만 실패한다.
철민은 여러 직업을 전전하면서도 학업을 게을리 하지 않지만, 하는 일 일마다 여러 번의 죽을 고비를 넘기게 된다. 그러자 철민은 생을 비관하고 세 번에 걸친 자살 시도를 감행한다. 그러나 그마저도 그때마다 실패로 끝나게 된다.
쉽다고 생각했던 공무원 시험에 낙방해 실의에 빠진 철민은 어느 날, 우연히 찾아 들어간 어느 철학관에서 ‘관운이 없어 아무리 실력을 쌓아도 시험에는 실패할 것이다’는 말을 듣게 된다. 철민은 그날 그 역술인과 대판 싸우고 난 뒤 오기로 사법고시에 도전하기로 한다. 사법고시에 열과 성을 다하던 어느 날 철민은 피를 토하며 쓰러진다.
그러자 철민은 사법시험을 보지도 못하게 되자 죽기로 결심하고, 마지막으로 재가한 어머니에게 도와달라고 혈서로 된 편지를 보낸다.
편지를 받자마자 서울에서 달려온 어머니와 이모의 도움으로 철민은 서울의 이모님 댁에 잠시 머무르게 된다. 이모님이 철민에게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 묻자, 철민은 거침없이 역학가가 되겠다고 얘기한다. 이모님이 자신의 결혼반지를 팔아 학원비를 마련한 철민은 은성거사에게 역학에 관한 전반적인 것들을 사사한다.
그 뒤 철민은 역학가의 길을 걸으면서 한 여인을 만나 결혼도 하게 되고, 다수의 육필 원고를 포함해서 100여 권의 저서도 집필하게 된다. 철민은 유명 서예가로도 활동하게 심사위원을 맡기도 하는 등 왕성하게 활동하게 된다. 또 철민은 여러 가지 우여곡절을 겪는 파란의 인생길을 걷으면서 불교 종단도 창종(創宗)하고 종정에까지 이르게 되는데…….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